상단으로 하단으로

2020년 경찰면접 집단기출문제 목차안내 > 경찰면접 기출문제

본문 바로가기

경찰면접 기출문제

  • Home
  • 자료실
  • 경찰면접 기출문제

경찰면접은 기출문제에서 85% 그대로 나옵니다.

2020년 경찰면접 집단기출문제 목차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샘 댓글 0건 조회 4,836회 작성일 20-07-02 23:08

본문

2020년 경찰면접 집단기출문제 목차안내


이 목차는 2019년 2차 기출까지 특색있는 문제들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관호 경찰면접 책자 목차와 동일

노관호 유튜브 체널 (https://www.youtube.com/feed/my_videos) 에서 40문제가량 동영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집단면접기출]


[단체면접] ㄱ

문제 1  가정폭력 신고가 들어온 상황이다.’ 자신이 담당 경찰이라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  경찰노조 설립’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3  경찰과목선택제 폐지’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입장을 정리하고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4   강남 공무집행사건 ‘4억 판결’에 대해 현재 자신의 생각과 만약 경찰청장이 된다면 그 사건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지 자유롭게 발표하시오.

문제 5   고유정 관련 ‘피의자 신상공개’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6   경찰의 ‘청렴도’가 문제가 되고 있다.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예방교육을 우선해야 할지 아니면 법적강화를 우선해야 할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하시오.

문제 7  ‘강도를 추적 중 놓쳤는데 맞은편 편의점CCTV에 강도의 인상착의가 찍혔다. 이에 편의점 주인에게 CCTV영상을 달라고 하자 주인이 주지 않는다.’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8   국민 청원 20만 넘긴 청원 중 10건 중 4건이 ‘여성 관련한 폭력’이었다. 이에 대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고 대책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9   경찰차 위에 ‘카메라와 드론’을 탑재하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0 간통죄, 낙태죄, 혼인빙자간음죄 등이 폐지되었는데 향후 형법 중에서 어떤 법이 ‘비법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문제 11 ▶  공익부재와 연관하여 ‘공직제보’의 필요성과 문제점에 대해 말하고, 이에 대한 향후 발전방안과 대처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2 ▶  경찰 ‘본연의 업무서비스’ 중에 서비스를 강화하다 보니, 본연의 업무를 소홀히 한다는 비판이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3 고령자 운전 금지’에 대해 자신은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4 ▶  강아지 실종신고’가 들어왔다면 어떻게 대처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5 ▶  꼬리물기 차량단속 중 ‘위반차량’을 발견하였는데 차 안에는 부인과 아이들이 타고 있다. 단속할 것인지 훈방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6 ▶  경찰이 ‘주식’하는 것에 대해 각자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하시오.

문제 17 ▶  경찰의 ‘테이저건 사용요건 완화’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각자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8 ▶  공유경제’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9 ▶  경찰들이 폭행을 당하는 일이 늘고 있다. 경찰 무도교육이나 경찰의 체력검정제에 대해 보완점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0 ▶  근 미래에 AI로봇 경찰이 현장에 투입이 되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1 ▶  계급정년’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2 ▶  ‘교통단속 중 서장님께서 훈방조치 하라는 연락이 왔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말하시오.

문제 23 ▶  교대시간’을 30분 남기고 ‘강력 범죄’가 발생했다. 팀장은 우리가 하자고 하고, 동료는 다음 조에 인계하자고 하는 상황이다. 자신은 어떻게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4 ▶  강도가 칼 들고 있다.’ 자신은 총과 칼을 갖고 있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5  경찰대 및 경간부 통합 모집을 한다. 일반 공채는 10%에서 15%로 여성비율을 늘리려고 한다. 일반 공채 통합 모집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단체면접] ㄴ

문제 1내부고발제에 대해 찬성하는가? 반대하는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농구팀 감독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A팀은 1명만 잘한다. 예로 들면 ‘르브론 제임스’나 ‘커리’처럼 우월한 실력을 가진 선수가 있다. 하지만 4명은 못한다. B팀은 5명 모두 보통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각자 자신이 맡고 싶은 팀과 그 이유와 논거를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3낙태죄 실시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4 남북한 통일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말해보세요.

문제 5 노키즈존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6 IMF 이후 ‘계층간 소득격차가 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순기능과, 이에 대해 경찰업무와 연관해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7 노인은 공경의 대상이었다.’하지만 왜 사회적약자가 되었는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과 이런 문제가 발생한 배경과 문제점 그리고 해결방안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8 내년에 선거가 있는데 여당 의원이 야당 의원을 고소했다.’ 정치적인 목적일 수도 있는데, 본인이 수사과장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단체면접] ㄷ

문제 1  다들 커피마시고 오셨어요? 여러분들은 커피를 평소 자주 마시나요? 만약, 조원 4명이서 카페를 갔는데, 카페는 혼잡한 상태이고, 주문을 했는데 음료가 다른 것이 나왔어요. 이에 어떻게 대처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  동창회에 갔는데 A라는 친구가 있다. 이 친구는 학창시절 땡땡이치고, 공부도 안하고 이런 친구였는데 작은아버지 회사에 들어가서 연봉 4,000~5,000만원을 받으며 일하고 있다. 이렇게 누군가는 쉽게 부를 얻는 사회적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각자의 생각을 3분 동안 정리하고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3  동료가 피의자한테 모든 범죄를 다 뒤집어씌우려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본인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4  여자분이 다급한 목소리로 남편분이 때린다고 신고전화가 들어왔는데 출동해서 어떻게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5  도박신고를 받고 출동했는데 자신의 친구들이 판돈 천원씩 걸고 도박하고 있다. 어떻게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6  ‘다크나이트 영화를 보았는가?’ 배가 두 척 있는데 한 배는 선량한 시민들이 100명 있고, 다른 배에는 죄수들과 간수 등 악당들 100명의 사람들이 타있다. 한 배를 조커가 터트리지 않으면 둘 다 터진다고 할 때 당신이라면 어떤 배를 구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7  동성애 합법화에 대하여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8  다문화사회로 변화하는 상황에서 외국인 체류자가 늘면서 함께 외국인 범죄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9  데이트 폭력 신고상황에 출동하여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0 대림동 여경 사건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1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물 이외의 음식물 반입 금지 하는 것에 대해 자신은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구체적으로 말하시오.


[단체면접] ㄹ

[ㄹ]

문제 1 ‘리더’역할과 경험 중 자신이 생각하는 ‘리더’로서 협동심을 발휘하기 위해 필요한 덕목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단체면접] ㅁ

문제 1  면접자 5명이 파출소에 있는데 밤 10시에 신고가 들어왔다. 이웃집에서 남자가 칼로 여자를 위협하는지 여자의 위급한 비명소리가 들린다는 신고이다. 자신들이 경찰이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토론을 해보세요.

문제 2  막무가내 민원인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3  모임이 장기적으로 유지되기 위해 필요한 요소는 무엇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4  ‘민식이 법’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5  미세먼지’로 인해 바깥 활동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말해 보시오.


[단체면접] ㅂ

문제 1  본인이 대부업체 업주가 되어 자신들을 옹호하고 홍보하는 쪽과 피해자 입장에서 반론하는 입장에서 토론해보시오.

문제 2 ‘본인은 형사과에서 근무 중인데 선배가 증거수집을 해오라고 한다.’ 면 어떤 방식으로 수집해 올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3  빈익빈 부익부 현상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4  버닝썬 사건에 대해 경찰을 비난하는 내용이 많이 나오는데 버닝썬 문제에 대해 자신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발표하시오.

문제 5  불법촬영범죄 유형 및 개선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6  ‘법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사회정의 실현을 위한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7  본인이 입직해서 5년이 지나고, 후배들이 입문하여 자질을 본다면 무엇을 가장 먼저 볼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8  불법 주정차’ 된 차량들을 소방차가 화재진입 시 차량에 피해를 입히고 진입로를 확보하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선택하여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9  ‘최근 비행청소년들이 많아졌다.’ 비행청소년이 증가하는 원인과 해결방안 3가지를 말하시오.


[단체면접] ㅅ

집단토론

문제 1  성폭력범죄자의 신상공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해보세요.

문제 2  사설탐정업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가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3  공무원의 성과연봉제의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4  시위진압과정에서 동료가 흥분한 것을 목격했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5  사형제 폐지에 대해 찬성인지 반대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6  사이버 모욕죄와 관련하여 인터넷 실명제를 추진하자는 주장과 자유로운 토론을 위해 반대하는 주장이 있는데 자신은 어느쪽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7  사이버범죄에 대한 견해 및 대처방안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8 성범죄자들의 화학적 거세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9 선임경찰관이 재량으로 스티커를 발부하는 것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0 신용불량자의 양상과 이에 대한 원인과 대책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1 수갑을 강하게 착용시키는 것과 뒤로 수갑을 채우는 것에 인권단체의 불만이 많다. 이에 자신은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2 사건사고현장에서 경찰이 스마트폰이나 영상장비 등을 통한 촬영을 한다면 인권침해인지 아닌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3 스쿨폴리스에 제도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4 상사의 성추행’을 목격했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대처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5 ‘성범죄 부가형’강화에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6 ‘사슴과 나무꾼’ 예시로 들면서, 자신이 나무꾼이었다면 사슴을 살리기 위해 선의의 거짓말을 할 것인지, 아니면 보안과 기밀을 유지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7 신호위반 차량’이 증가하면서 선량한 운전자들의 피해위험이 높아지는데 원인과 해결방안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8 수사권조정’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9 선택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중 자신은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0 사법 입원 제도’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1 소년법폐지’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2 10대 ‘폭주족’들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3 수사관들이 ‘화성 연쇄 살인 사건’의 재수사를 맡기 꺼려한다. 왜 그러는지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4 섹시한 제복을 입은 사진을 SNS에 게재한 경찰에 대한 징계는 정당한가? 아니면 개인의 선택이기에 존중해야 하는가에 대하여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5 순찰차를 몰고 순찰을 해야 하는데 선배가 치안 정책 때문에 계속 불만을 이야기 하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단체면접] ㅇ

집단면접

문제 1  ‘안티 자살사이트’ 등과 같은 안티 사이트는 전혀 새로운 사회현상이 아니다. 이런 안티 사이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  안락사 문제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3  음주경력자를 경찰면접에서 뽑아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4  양심적 병역거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5  아동 음란물 소지죄 처벌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6  인터넷 실명제에 대해 우리 사회에서 다양한 문제가 제기되면서 실명제실시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자신은 실명제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7  운전을 업으로 하는 운전자가 무면허 또는 음주운전을 했을 때 처벌해야 할지 관용을 배풀어야 할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8 윤창호법 실시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9 악성 및 상습민원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0 ‘음주운전 처벌 강화하는데도 범죄가 줄지 않는다.’이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1 음주용의자가 교통사고내고 sd카드 빼서 도망쳤는데 차량조회를 통해 집을 찾아 갔는데 sd카드 있다.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2 여성경찰이 남경에 비해 물리력행사 할 때 어려움이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을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3 일반행정기관구별되는 경찰의 정책과 실천방안에 대해 토론해보라.

문제 14 악성민원인과 일반민원인의 구별방법과 악성민원인이 온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5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해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6 23사단에서 발생한 자살사건관련 만약 자신이 담당경찰이고 자살기도자가 다리위에 있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7 임산부가 안전벨트 매지 않아 단속되었다. 선처해달라고 하는데 어떻게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8 ‘이춘재 프로파일링기법’에서 피의자와 친밀감을 형성해 사건을 해결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프로파일링기법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말하고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9 아동학대’ 신고 시 아동을 보호시설로 인계하는 절차와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단체면접] ㅈ

문제 1  주취자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 당국과 경찰조직에서도 이와 연관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는데, 자신이 생각하는 주취자의 대처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  지문등록제가 인권침해 소지가 있다는 주장에 대해 자신은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3  전자발찌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4  전문경찰과 승진을 위한 경찰 중 자신은 어는 것을 선택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5  주취자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하였는데 여성주취자이고 여경은 1시간 이후 현장에 온다.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발표하시오.

문제 6  주취범죄자’들의 감형논란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7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주민치안 만족도향상’을 위한 자신이 경찰이 된다면 어떤 자세로 공직생활에 임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8  자신이 면접팀장이라면 경찰채용에서 ‘어떤 직업 경력자’를 채용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9  중학교 1학년 14살 학생이 ‘호기심’에 자전거를 훔쳤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0 자신이 ‘기피하는 상사유형’을 말하고, 경찰이 된다면 기피하는 상사랑 어떻게 일할 것인지 말하시오.

문제 11 지방자치경찰제’ 실시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발표하시오.

문제 12 정보경찰 개혁방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3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조현병 환자’ 처벌강화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4 집안에 있는 여자를 집 밖에서 남자가 스토킹하는 상황이다. 면접이라 생각하지 말고 실제 현장에 나간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5 주도에서 카페주인이 손님으로 오신 할머니를 도와주려 문을 열어주다가 할머니께서 미끄러져 사망하였다. 이때 경찰은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의견 송치하였는데 검찰은 시민위원회의 의견을 들어 기소유예로 넘겼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6 집회시위에서 경찰 ‘이름표’다는 것이 평이 좋아서 일선경찰에게도 달자는 제안 있다. 하지만  경찰관 인권침해 문제로 인해  반대 쪽 입장도 있다. 이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7 주취자’가 집에 데려달라고 했는데 집에 데려다주었더니, 가정폭력으로 인한 아내가 있는 접근 금지조치가 된 집이다. 이에 대해 피해자(아내)가 항의하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8 중국에서 현재 초등생을 대상으로 투자 교육을 실시하는 것에 대해 찬성 반대가 있다. 이에 대하여 자유롭게 토론하라.

문제 19 주취자’가 30명 정도의 도박 집단을 신고한 상황인데, 주변 동료들은  모두 졸고 있는 상황이다. 자신이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단체면접] ㅊ

문제 1   경찰이 체력이 중요하다고 하는 사람들과, 그 외 다양한 것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주장이 상반된다. 자신은 무엇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  청년실업률이 높은데 청년실업문제는 국가문제인가? 사회문제인가? 개인의 문제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3  최근에 경찰채용 시험에서 인성검사와 적성검사만으로 인성을 올바로 파악하기 힘들단 주장이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4  청소년들의 음주와 담배피우는 것에 대해 해결방안을 자유롭게 발표하시오.

문제 5  청소년이 마트에서 과자를 훔쳤는데 혼자 훔쳤을 경우, 여러명이 훔쳤을 경우 어떻게 다른지와 계도 조치하려고 했지만 마트 주인이 처벌을 원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6  최근 갑질문화가 우리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만약 내가 여러분들의 직속상사라고 가정하고 지구대에서 근무 중 나의 딸을 학교에서 픽업 해달라고 부탁하였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YES or NO로 대답하세요.

문제 7 ‘치안이 복지다’라는 말이 있다. 본인이 경찰이라면 어떻게 치안서비스를 제공 할 것인지 자유롭게 말하시오.

문제 8  최근 경찰내에서 음주운전자가 계속 나오는데 원인은 무엇이고 이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말해보세요.

문제 9  청년수당을 제공하는 지자체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대해 자신은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0 ‘체벌금지법’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1 최근 전주에서 ‘고양이 무료급식소’를 운영할 예정인데, 여기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12 친한 동료’가 간통과 같은 위법한 행위 시 ‘내부고발’ 할 것인가? 안할 것인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단체면접] ㅋ

문제 1  카카오톡(sns)등으로 사적인(음란물)같은 것, 유포했을 때 교사 방조한 사람들을 처벌해야 하는지 아닌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  퇴근 이후 카카오톡 업무지시에 하는 것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단체면접] ㅌ

문제 1  택시기사’ 쓰러졌는데 기사에게 동전을 던진 손님이 골프를 치러 그냥 가버려서 택시기사가 죽었다. 양심과 도덕성을 법으로 의무화하는 착한 사마리안 법 도입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단체면접] ㅍ

문제 1  피의자의 신상공개에 대해 자신은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2  피의자 신문조서가 검찰 쪽만 인정되거나, 경찰 쪽만 인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3   8차선 도로에서 무단횡단하시는 할머니를 보았다. 자신이 경찰이라면 어떻게 대처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4  피의사실 공표죄’와 ‘국민의 알권리’ 중 무엇이 더 중요한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5  평판 안 좋은 부동산 업자를 ‘수사’해야 하는데, 상사가 덮으라고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단체면접] ㅎ

문제 1  형사상 미성년자 연령 낮추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가? 반대하는가?

문제 2  할머니가 박카스 한 박스를 두고 가셨는데, 만원짜리 박카스 한 박스가 민원인의 호의인지? 뇌물인지? 각각 두 입장에서 토론을 하세요.

문제 3  성범죄자의 화학적 거세에 대한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선택하고 이유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해보세요.

문제 4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경찰 채용방식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5  회복적 사법체계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6  형사미성년자 나이 하향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7  훈육과 학대의 차이점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8  현재 경찰은 ‘다양한 업무’를 하면서 불필요한 일을 많이 한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자신이 생각했을 때 비판을 받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경찰상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시오.

문제 9  ‘혼자 일하는 동료와 의존하는 동료가 있다.’면 어떻게 도와줄 것인지 말하시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노현아카데미 주소 광주광역시 동구 필문대로 218번길 2-15
사업자 등록번호 201-29-92778 대표 노관호 전화 070-8779-077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8-광주동구-0277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노관호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2001-2018 노현아카데미.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70-8779-0770

월-금 am 10:00 - pm 05:00
점심시간 : am 12:00 - pm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