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자] 2023년 경찰 2차면접 2주간 준비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샘 댓글 0건 조회 2,171회 작성일 23-11-02 11:24본문
[신규자] 2023년 경찰 2차면접 2주간 준비법
노샘 조언: 2주면 인생이 변합니다.
열심히 준비했지만 경찰면접의 방향성이 못잡아 어려워하는 수험생분들을 위해 2주간 준비법 안내해드립니다. 아마도 제가 공개한 수업영상을 보신 분들이라면 뭔가 저와 많이 다른 준비를 하고 있단 점을 깨달았을 것인데 지금부터 똑바로 준비해야 실수하지 않습니다.
1. 노관호 무료인·적성 듣기(5시간 수강기간 1일)
경찰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공직가치를 다루는 수업입니다.
여러분들과 제가 생각이 다른 이유는 경찰면접의 모든 문제에는 묻는 의도가 있는데 공직가치 몰라 면접에서 방향성을 못 잡아 대다수의 수험생들이 이상한 답변을 합니다.
자신은 이상한지도 모르는 경우들이 대부분이구요.
무료 수업이고 인·적성 끝났다고 말하지 말고 들어보세요. 자신이 최소한 의문사를 당할 소리는 하지 않아야 되지 않을까요?
딱 1시간만 아무 생각하지 말고 그냥 들어보세요. 그럼 현재 자신의 면접답변의 방향성에 문제가 있단 점을 논리적으로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2. 사전조사서 듣기(5시간 1일)
22년 23년 경험형 2문제 이상이 출제되고 있는데 기존에는 “책임감 발휘했떤 경험”말해봐요? 형태였다면
최근 유형은 “자신이 살아오면서 규칙을 어겨서 부당한 대우를 받았던 경험을 말해보세요?”
또는 “자신이 사회생활하면서 도덕적으로 갈등했던 경험 사례를 말해보세요?”라는 질문이 나옵니다.
뭘 묻고 있는지 문제 자체가 이해 안 되죠?
무슨 문제인지도 모르는데 뭐라고 할래요? 미친척하고 소리만 질러요?
여러분들 주변이 이런 문제가 나온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이상한 소리하면 면접관 “내가 묻는 게 그게 아니자나? 왜 문제를 바꿔?”라는 엄청난 압박을 받게 되고 말 잘못하면 복불복이 됩니다.
당한 사람들 많아요.
여러분들 곁에 면접 재수, 삼수생들 정신적으로 말려있는 게 보일 것인데 면접 트라우마에 걸려있을 것이고 이번에 또 당합니다.
제 말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경찰면접에 인문학이 들어와서 최근 경험형이 어렵게 출제되고 있고 사전조사서 수업을 집중해서 들어야 저처럼 복수형의 문제에 답할 수 있습니다. 의문사 그냥 나오는 것 아닙니다. 본인들 실력으로 답을 할 수 있을 것 같나요?
3. 면접이론듣기(29강 5일)
공통면접 수업은 반드시 들어야 합니다. 듣기만 해도 배수안쪽의 수험생들은 기본 의문사를 피할 수 있습니다.
2주만에 우수답변은 못하지만 적어도 배수 안쪽의 수험생들의 경우 의문사는 피하고 안전하게 최종합격할 수 있습니다.
이 수업을 들어보면 이해되겠지만 절대 경꿈사에서 수험생들이 “노관호 수업 어때요?”라는 질문에 죽어도 “좋아요”말 못하는 이유를 알게 될 것입니다.
“남이 의문사로 죽어줘야 내가 더 편하게 공무원이 될 수 있죠? 모든 수험생들이 대답해주지 않아요.”
모든 면접에는 정답이 있습니다.
말을 잘하지 못해도 상관없습니다. 묻는 질문에 기본 답변만해도 배수 안은 안정적으로 합격합니다. 직접 들어보세요. 그럼 일주일 이후 “휴~(안도의 한숨)”하면서 가슴을 쓸어내리게 될 것입니다.
단, 묻는 질문에 답하지 못하면 원치 않은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4. 자기소개 무료수업 듣기(5시간 1일)
마지막으로 여기까지 따라온 수험생들이라면 자기소개, 지원동기 수업을 통해 10분이면 경찰지원동기를 작성할 능력을 갖게 됩니다. 공직가치가 뭔지 모르는 수험생이 경찰지원동기와 자기소개를 한다는 것은 정말 웃기는 짓에 불과합니다. 실력을 갖어보세요. 그럼 위 글들을 이해하게 됩니다.
5. 교재회독
수업을 듣지 않고 노관호 경찰면접 책 봐야 아무것도 이해 못합니다.
비싼 돈 주고 살 필요가 없어요.
수업을 듣고 나서 개별면접 책(1일 1회독해서 소리 내어 읽어주세요. 최소 5회독)해주세요. 5회독해야 기본 답변 70~80%할 수 있습니다.
수강생들이 실수하는 것이 수업을 듣게 되면 모든 답을 알게 되는데 “말을 하지 못합니다.” 이는 회독이 안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말 명심하고 날밤을 새서라도 5회독하고 주변인들에게 책 드리고 아무 질문이라 해보라고 하세요. 그럼 제말 이해하게 되는데 기본 답을 하게 됩니다. 그럼 합격이란 것을 스스로 알게 될 것입니다.
집단교재는 개별 책 5회독 이후 2회독만 해주세요.
개별과 집단 문제가 겹쳐있어서 개별 5회독하면 집단은 내용이 많아 보이지만 “어~”이런 정책이 있고 이런게 있었어? 형태로 심화된 답을 얻게 될 것입니다.
수업을 듣게 되면 제 말을 이해하게 될 것인데, 단 하루가 얼마나 소중한 시간이 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최대한 하던 짓 그만두고 제가 알려드린데로 2주만 해보세요. 그때는 스트레스와 불안이 아니라 웃게 될 것입니다.
“진심으로 약속드립니다.!!” 알려드린데로 2주만 해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