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경찰 1차 사전조사서 경기남부 합격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현샘 댓글 0건 조회 3,239회 작성일 19-04-25 12:08본문
2018년 경찰 1차 사전조사서 경기남부
1.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험과 얼마나 했는지? 왜 하게 되었는지, 또 아르바이트 과정에서 느낀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20xx년 일년간 커피전문점에서 아르바이트한 경험이 있습니다.
부모님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제 힘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평소 커피에 관심이 많아서 즐기면서 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고, 사장님이 대학생인 저의 상황을 배려해주셨기 때문에 일년간 공부와 병행하며 일 할 수 있었습니다.
노샘 조언 : 원만하게 상황풀이. 자신의 관심분야로 접근한 점이 더 좋고, 사장님을 존중하면서 인성적인 측면에서도 좋아요.
커피를 좋아하기는 했지만, 잘 알지는 못했고, 만들어본 경험도 없었기 때문에 처음 일을 배울 때 모든 레시피를 숙지하는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모르면 수첩에 받아 적고, 그림도 그리면서 모든 레시피를 여러분 반복하다보니 저는 나중에 사장님이 없이도 저 혼자 가게를 책임질 수 있는 수준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노샘 조언 : 적극성과 성장.
일년 동안 후임아르바이트생이 자주 바뀌었고, 저는 그때마다 교육을 해주었습니다. 교육을 하면서 레시피에 대한 교육자료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로 레시피를 만들고 그림까지 넣어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니 모든 레시피가 한눈에 들어오고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사장님과 후임 동료들도 제가 만든 자료를 만족해하며 잘했다고 칭찬해준 기억이 납니다.
노샘 조언 : ‘자주’보단 그냥 ‘바뀔 때면’ 형태로 부드럽게
추가질문 - 어떻게 레시피 그림을 그렸지? 설명해보세요. 란 확인질문 대비하세요.
작은 일에도 책임감과 성실함을 가지고 즐기면서 일하면 항상 좋은 결과가 따르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앞으로 경찰관이 되어서도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책임감과 성실함을 가지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노샘 조언 : 전체적으로 원만하게 잘 작성하였습니다.
ㅋㅋ 역시 내 수험생~~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